2017년 4월 30일 | 목회단상 | 믿음의 공동체 무엇이 다른가?

믿음의 공동체 무엇이 다른가?

내일부터 가정의 달 5월이 시작됩니다. 5월 한달의 목회 계획 중 중요한 사역들을 쭉 훑어보았습니다.

이번 주 토요일(6일)에 어린이 주일 기념 행사로 8시간 동안의 도자기 공방 필드트립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경험하기 쉽지 않은 현장 학습의 기회입니다. 아이들 스스로가 학부모님들과 함께 도자기를 빚어내고 만드는 활동입니다. 그 다음 날 꽃주일(7일)에는 중고등부 형 언니들과 함께 어린이 주일 행사가 진행됩니다.

다음주 토요일(13일)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잔치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올해도 작년처럼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음식 및 여러가지 프로그램으로 휄로쉽 공동체의 어버이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리고 어버이 주일(14일)에는 EM과 KM이 함께 예배를 드린 후에 EM 자녀들이 카네이션과 점심을 준비하여 KM 부모님들을 섬기게 됩니다.

그리고 셋째 주일 (21일)에는 창립 23주년 기념예배와 오후 5시에는 창립축하 찬양제 및 만찬이 진행됩니다.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2017년을 함께 하는 공동체로서의 축하 잔치입니다.

그런데 여러분들이 볼 수 있듯이 이 모든 목회 사역들은 하나님의 가족이라는 주제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어떤 설교가는 가족(Family)이란 영어 단어를 “아버지 그리고 어머니, 저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Father and Mother, I love you)”의 첫글자를 뜻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가족은 서로 사랑하고 돕고 격려하고 힘을 복돋우는 공동체입니다. 그런데 주님께서는 하나님 가족으로 하나가 되는 것에 대해 “누구든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내 형제요 자매요 어머니이니라 (막 3: 35)”는 말씀으로 설명해 주셨습니다. 곧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삶이 하나님 가족 (God’s Family)을 하나로 만드는 방법이라는 뜻입니다.

그렇습니다. 올 2017년 가정의 달 5월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참 공동체 정신 (Community Spirit)을 통하여, 휄로쉽 가족이 힘있게 세워지는 한 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