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8월 24일 남가주휄로쉽교회 목회단상 | 믿음 점검을 위한 일곱가지 질문
August 22, 2014
믿음 점검을 위한 일곱가지 질문
우리 건강을 잘 유지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건강 검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척박한 이민 생활의 환경으로 인하여 정기적으로 건강 검진을 할 수 있는 분들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몸의 건강점검을 위한 검사와는 달리 우리의 영혼의 건강상태 곧 믿음을 점검하기 위한 검사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 일곱가지 체크 리스트에 따라서 여러분의 영적 건강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 삶이 기쁨으로 생기가 넘치고 있는가? 영혼이 건강하지 않으면 삶에 기쁨과 평강이 사라집니다. 가정에서도 기쁨이 없고, 직장생활도 심드렁하고 교회에 와도 즐거움이 없습니다.
- 요사이 설교를 통하여 은혜를 받고 있는가? 믿음이 병들면 설교가 귀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설교가 듣기 싫고 거부감이 생기며 귀에 거슬립니다. 어떤 내용의 설교는 나를 표적으로 하는 것 같고 설교시간에 자주 졸리기만 합니다.
- 내일에 대한 희망이 있고 주위의 사람들에게 감사가 넘치는가? 신앙이 병들면 소망보다 실망과 절망이 앞섭니다. 불안해지고 긍정적인 생각보다 부정적인 생각이 강하게 마음을 지배하게 되며 그 결과 주위의 사람들이 싫어집니다.
- 말씀에 자발적인 순종이 나타나고 있는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삶에서 보람을 느끼며 말씀대로 사는 삶을 통하여 하나님의 능력을 구체적으로 체험하게 됩니다.
- 매사에 먼저 하나님을 겸손히 의지하고 있는가? 믿음에 병이 들면 하나님보다 사람을 더 의지하게 되고 사람을 만나 자신의 문제를 하소연하게 됩니다.
6. 목회자가 친근하고 가깝게 느껴지는가? 신앙이 병들면 교회와 멀어지고 교역자와 불편해지면서 거리를 두게 됩니다.
7. 교회의 사역과 행사에 열심히 동참하고 있는가? 믿음이 병들면 교회의 봉사와 사역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며 짐으로 여겨져서 핑계를 대어 동참하지 않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사랑하는 휄로쉽 교우 여러분, 건강한 믿음의 삶은 말씀 중심과 교회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예수님이 주인이신 사랑과 믿음의 공동체를 통하여 서로 돌아보며 서로 격려하는 우리 모두가 되어서 건강한 믿음 생활하실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할렐루야!
목회단상, 휄로쉽칼럼
[2024년 9월 22일 목회 단상] 9월 20일(금) 찬양 예배 및 특별기도회 성료
목회단상, 휄로쉽칼럼
[2024년 9월 15일 목회 단상] 9월 20일(금) 찬양 예배 및 특별기도회
목회단상, 휄로쉽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