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의 힘
말의 힘
감자탕 교회로 알려진 광염교회의 조현삼 목사님이 저술한 책이 있습니다. 벌써 나온지 5년이 된 책인데 ‘말의 힘’이라는 책입니다. 몇해 전에 그 책을 읽으면서 저의 목회와 개인적인 삶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한 내용과 같은 것이 그 글에서 발견되면서 깊이 공감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그 책에 보면 이러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성공하기 원하는 자여, 진실을 말하라! 행복하기 원하는 자여, 남의 말을 좋게 하라!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여, 선한 말을 하라!” 그렇습니다. 우리가 어떤 말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우리의 삶이 결정되어집니다. 어것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서 친히 가르치시는 중요한 주제이기도 합니다.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 되게 하는 ‘말의 힘’에서 조 목사님이 목회 시작부터 그 교회 교우들에게 쉴새없이 강조하고 외쳤던 언어생활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을 책으로 펴낸 것입니다. 우리의 바라는 것들이 믿음을 통해 말로 표현되고 선포될 때에 그것은 다시 확고한 믿음이 되고, 그 결과 하나님의 역사로 나타난다는 사실을 성경의 가르침을 통해 깨닫게 해주는 책입니다.
“어떤 말은 생명을 살리고, 아픔을 치유하고, 성공을 끌어내고, 인생을 행복하게 하는
힘이 있는가 하면, 어떤 말은 죽이고 아프게 하고 실패로 몰아넣고 불행하게 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말을 통하여 우리 자신의 인생이 그렇게 되어간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휄로쉽 가족 여러분! 여러분들은 어떤 말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새해가 시작되어 벌써 보름이 지났습니다. 올 한해와 여러분의 장래가 여러분이 사용하는 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가 사용하는 말을 하나님 앞에서 점검하고 믿음의 말, 감사의 말, 축복의 말을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와 복을 풍성히 경험하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앞으로 3주동안 우리의 언어생활에 대하여 말씀을 나누려고 합니다.
그래서 올 한해는 믿음의 언어생활로 하나님의 능력을 힘있게 체험하는 개인과 가정, 그리고 행복한 휄로쉽 공동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할렐루야!
2014년 1월 19일 박혜성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