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그리스도와 함께 참여한 자가 되리라 | 히브리서 3:14 |

[2023년 10월 19일 목회단상] 말씀 사경회 강사 김형균 목사  

말씀 사경회 강사 김형균 목사    

김형균 목사님은 명문Cornell University에서 공학을 전공하시고,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 에서 목회학 석사, 선교학 철학박사 학위를 받으셨습니다. 시카고 갈보리 장로교회 E.M.과 워싱턴 중앙장로교회 선교 목사를 역임하시고, 1997년부터 2022년까지 C&MA시카고 휄로쉽교회에서 담임 목회하시고, 은퇴 후 케냐 선교사로 마지막까지 주님께 충성하고 계십니다.  

햇수로 5년 동안 파트타임 교역자, 풀타임 교역자, 총괄목사까지 김형균 목사님과 동행하면서, 정말 귀한 목회를 배웠습니다. 목회자로서 저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치신 김형균 목사님을 이번 말씀 사경회에 초청할 수 있게 되어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제가 김형균 목사님을 말씀 사경회 강사로 초대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이민자의 상한 마음과 어려움을 아십니다. 김형균 목사님은 부모님과 함께 애리조나에 중학교때 이민 오셨습니다. 작은 슈퍼를 부모님께서 운영하시면서 이민자의 어려운 삶을 몸소 체험하셨습니다. 이민 생활에서 겪는 언어와 문화와 가정의 상한 마음을 아시기 때문에 남가주휄로쉽교인들을 위로하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두번째로, 강해설교자이십니다. 공학도 특유의 탁월한 지성과 이성은 강해설교에서 빛을 발합니다. 늘 치열하게 말씀을 준비하시면서, ‘어떻게 하면 청중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를 염두하십니다. 저는 시카고 휄로쉽교회에 부임해서 들은 첫 설교를 아직도 기억합니다. 이번 집회를 말씀 사경회로 정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말씀의 능력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번째로, C&MA 목사님이십니다. 선교에 비전이 있으셔서, 박사학위를 취득 후 필리핀 선교사로 파송 준비를 하시다가 시카고 휄로쉽교회에 청빙이 되셨습니다. 선교에 대한 열정이 있으셔서, 국제기아대책 사무총장으로 섬기시면서 많은 선교사님들을 훈련하고 파송하셨습니다. 이제 은퇴후에 꿈꾸시던 선교사의 삶을 사모님과 함께 케냐에서 누리고 계십니다.        

이번 말씀 사경회를 통해서 살아있는 하나님 말씀의 정수를 맛보시는 모든 성도님들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2023년 10월 19일 목양실에서 김성계 목사 드림

0 Comments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