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하나님과 이웃에게 기쁨을 주는 공동체 (살전 2:20)

2018년 7월 8일 | 목회단상 | 중요한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교회

중요한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교회

마이클 그린이라는 신학자가 초대 교회에 나타난 놀라운 부흥과 능력의 이유를 “중요한 일을 중요하게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이 시대의 교회들이 초대교회와 같은 능력과 영향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쇠퇴하는 이유가 ‘중요한 일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교회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주님께서 승천하시면서 그의 제자들 곧 장차 세워질 교회에 주신 지상명령 곧 전도입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다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 1:8)” 그렇습니다. 우리 교회가 진정으로 초대교회의 능력을 회복하고 세상의 소금과 빛으로 생명력을 발휘하기 위하여 가장 우선적으로 힘써야 할 것이 전도입니다.

그래서 이젠 우리 휄로쉽 교우들에게 다음 세가지 질문을 드려봅니다. (1) 당신은 하나님을 사랑하십니까? (2) 당신은 장차 천국 곧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확신이 있습니까? (3) 그렇다면 주님 앞에 서는 날, 주님께서 유언으로 당부하신 전도를 하지 않고 설 자신이 있습니까?

우리 믿음이 참되다면 이 세번째 질문에 진지한 고민이 우리 모두에게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전도하지 못할까요? 내가 오랫동안 신앙생활하면서 전도에 대하여 이야기해도 가슴이 뜨겁지 않고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둘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첫째, “그동안 해 보았는데 전도가 너무 어렵고 안돼”라고 생각하는 영적 패배의식에 빠져있거나 아니면 둘째, 전도는 해야겠는데 전도에 대한 두려움과 어떻게 전도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올해 하반기는 교육과 훈련을 통하여 우리 휄로쉽 교회가 모든 역량을 전도에 쏟아부어서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하는 자들에게 주시는 주님의 능력의 손길을 체험하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휄로쉽 교우 여러분! 우리 하나님은 미쁘신 (faithful)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 나라가 임하기를 기도하면서 이 복음 전도의 영적 행진에 한사람도 빠짐없이 동참하여 주님의 기적의 손길을 체험하는 은혜가 충만하기를 믿고 소망합니다. 할렐루야 아멘!

0 Comments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