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9일 | 목회단상 | 십자가에 담겨진 놀라운 비밀을 캐면서…

십자가에 담겨진 놀라운 비밀을 캐면서…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고난 당하신 십자가의 길 곧 ‘고난 주간’이 오늘부 터 시작됩니다. 매해마다 한 주간동안 우리 교회에서는 금식 또는 특별 기도를 통한 경 건의 시간을 가져왔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신앙의 핵심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있 기 때문입니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전서 1장 18절에서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 력이라”고 선포했습니다. 십자가란 원래 옛 날 로마에서 노예나 아니면 식민지 백성을 극형에처할때사용하던아주끔찍한사형 기구였습니다. 그런데 이런 십자가에서 처형 을 당한 어떤 사람을 믿으면 구원을 얻게 된 다고 주장하니 그 이야기가 어리석게 들릴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뿐 아니라 십자가의 복음이 어떤 사 람에게 있어서는 너무 단순하게 생각되었습 니다. “예수라는 구원자를 믿기만 하면 영생 할수있다”고하니이복음의진리가너무 단순하게 보인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구원을 얻고 영원히 살 수 있는 것이 그렇게 단순할수가 없다고 생각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 서 십자가의 도(道)에는 깊이가 없다고 생각 한 것입니다.

그러나 십자가를 바로 이해하고 믿는 사람들이 기독교인입니다. 이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만이 있습니다. 십자가의 도를 이해하고믿어영생을얻은사람과이도를 이해하지 못해서 믿지 못하고 멸망한 사람입 니다. 사랑하는 휄로쉽 가족 여러분! 우리가 분명히 알 것은 십자가는 죽음입니다. 죽음 도 아주 부끄러운 죽음이요, 저주스러운 죽 음이요, 비참한 죽음이 바로 십자가입니다.

그러나 십자가 안에 무궁무진한 비밀이 숨겨있습니다. 놀라운 미스테리가 그 속에 있습니다. 엄청난 생명력이 십자가에 있습니 다.그것을알고믿는것이바로예수를믿 는다는 뜻입니다. 올해 고난주간 특새에는 십자가의 도를 다섯차례에 걸쳐 함께 묵상하 게 될 것입니다. 모두 함께 참여하셔서 이 놀라운 십자가의 복음을 깊이 깨닫고 예수를 더욱잘믿는우리휄로쉽가족들이되시기 를 축복합니다.

0 Comments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