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8일-목회단상

명품이란 무엇인가요? 명품은 그것이 가방 이든, 옷이든, 아니면 만년필이든, 그 물 건을가지고있는사람이그것을소유하고있다는 사실때문에 자랑스럽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해주고 그 물건에 대해 특별한 애정 을느낄수있도록해주는물건에붙이는이 름입니다.

교회에도 명품교회가 있습니다. 무엇보 다 명품교회의 특징은 하나님과 세상으로부터 사랑받고 존귀히 여김을 받는 것입니다. 주후 313년 기독교가 공적으로 인정되기까지의 초 대교회는 로마 카타콤의 지하동굴에 있었지만 부패했던 로마사회의 존경과 신뢰를 받는 명 품교회였습니다. 그러나 주후 324년 기독교가 로마의국교가되면서세속화의길을걷게되 었고, 그 결과 많은 짝퉁교회를 만들면서 1200년의 암흑기를 만들어 버립니다. 그리고 는 16세기 들어서면서 종교개혁을 통하여 다 시 명품교회인 개혁교회가 생겨났습니다. 물 론 우리 교회는 이러한 복음적이며 보수적인 개혁신앙을 기초로 한 교회입니다.

마찬가지로 초창기 한국교회도 명품교회 였습니다. 일제의 암흑기와 6.25동란의 어려운 때를 지내오면서 민족의 소망이었던 명품교회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언제부터 인가 세속화 물결이 교회에 들어오면서 짝퉁 교회가 생겨났습니다. 그나마 세속화로 인하 여타락하기전의순수한신앙이덜훼손된 상태에서 미국에 옮겨온 교회가 이민교회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영적 유산을 지닌 우리 휄로쉽 교회는 과연 명품교회일까요? 여기에 대한답은‘우리교회가명품교인이모인교 회인가’의 답변으로 대신 할 수 있습니다. 왜 냐하면 명품교회는 명품교인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명품교인이란 어렵고 힘든 환경 에서도말씀에굳게서서주님을사랑하며그 분의 뜻에 순종하는 성도를 뜻합니다. 주님을 신뢰하고 따르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여전 히주일을거룩하게지키며하나님의것을온 전히 구분하여 헌신할 줄 아는 명품교인들로 이루어진 교회가 바로 명품교회입니다.

그렇습니다. 영적으로 어두워지며 세속 화되어가는이시대에서우리가사모하는참 된 명품교회는 성령충만한 명품교인 바로 여 러분들이 만들어가는 교회입니다. 할렐루야!

0 Comments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