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5일-남가주휄로쉽교회 목회단상 | 부활이 왜 그토록 중요한가?

부활이 왜 그토록 중요한가?

 

할렐루야! 2015년 부활 주일입니다. 주님의 주권과 섭리 가운데 남가주 휄로쉽 교회로 부름받은 우리 모든 교우들이 부활하신 주님을 인격적으로 깊이 체험하고 기쁨과 감격으로 오늘의 삶에서 천국을 누리시기를 축복합니다.

초대 교회로부터 교회의 2000년 역사를 살펴보면 우리 앞서간 모든 믿음의 선배들은 이 부활의 신앙으로 모든 어려움과 고통을 이기고 승리의 삶을 살았던 것을 증언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예수 부활의 뜻을 바로 알고 그 지식 위에 우리의 믿음을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많은 부활의 중요성 중에 대표적인 것 두가지를 나누어 봅니다.

부활이 중요한 첫째 이유는 예수님의 부활은 하나님의 무한하신 능력을 증거하기 때문입니다. 부활을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이며 세상을 만드시고 사람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시기에 죽은자를 다시 살리시는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믿는 것을 뜻합니다. 성경은 예수님이 다시 살아나셨다는 표현보다 하나님께서 예수를 사망에서 일으키셨다는 표현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생명의 창조자가 사람을 죽음에서 다시 살리시는 능력이 있음을 역사적 사건으로 증거해 보이셨기 때문입니다.

둘째 이유는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 믿는자의 부활에 대한 약속이며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세상의 종교와는 달리 기독교에만 부활 사건이 있으며, 신앙인은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지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신다는 것을 믿음으로 고백합니다. 고린도전서 15장에 보면 사도바울이 예수님의 부활의 중요성을 말하면서 만약 믿는 자의 부활이 없을 때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사람이 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부활하셨기에 예수님을 믿고 십자가에서 예수님과 함께 죽은 사람들은 예수님의 부활과 함께 다시 살게 된다는 약속입니다.

그렇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이 없으면 우리의 구원도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사실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신 예수의 희생을 기뻐 받으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언제든지 우리를 죽음에서 다시 살리실 수 있는 전능자이심을 증거합니다. 마지막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는 주님이 다시 오실 때 부활하여 영생에 들어간다는 증거인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복된 소망이요 믿음입니다. 할렐루야!

 

0 Comments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