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가정 지키기 7계명
우리의 고국 한국은 5월 중에 가장 많은 기념일이 모여 있습니다. 어린이 날 (5일), 어버이 날 (8일), 스승 날 (15일), 성년의 날 (20일), 그리고 부부의 날 (21일)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5월을 가정의 달이라고 일컫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에덴동산에 아담과 하와의 가정을 만드셨습니다. 그러나 사탄은 이 복된 가정의 행복을 죄로 유혹하여 깨뜨려 버렸습니다. 그 이후로 사탄의 가정에 대한 공격은 계속되고 있고 신앙인들이 이 복된 가정을 지키기 위한 영적 전쟁 또한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영적 전쟁에 승리하기 위하여 행복한 가정 지키기 7계명을 소개합니다.
(1) 가장가까이에서행복을찾으라. 모든 사람이 놀랄만한 크고 기적적인일보다일상적인일에서행복을찾아야 합니다. (2) 스스로변화되고 성숙하라. 남이깰때까지기다려달걀프라이가되기보다는내가나의 단단한 껍질을깨뜨려생명으로살아나야 합니다. (3) 매일아침마음의행복을위해 “잠언”으로 묵상하라. 잠언의지혜로나를다스리고 개인 큐티를 통하여 거룩으로허리를동여매어야 합니다. (4) 사소한일에목숨걸지말라. 본질적인것에는일치를, 비본질적인것에는자유함을, 나머지모든것에는사랑을베풀며사십시오. (5) 누구에게나미소짓고하루에한번씩은무조건웃고살라. 웃음으로뇌파람 (뇌+신바람)을불러일으키고주위에행복의씨앗을퍼뜨리며사십시오. (6) 내삶의 행복을 위한 프로젝트를 설계하라. 하나님의 계획안에 있음을 믿고 나에게 주어진 것으로 지혜로운 인생설계를 하시기 바랍니다. (7) 주위에 행복한 믿음의 사람들을 가까이 하라. 모든사람에게따뜻한 마음의사람이되고그들에게서무엇인가하나씩을배우며살아가십시오.
사랑하는 휄로쉽 가족 여러분! 올해 우리교회 표어가 “구원의 감격으로 행복한 공동체”입니다. 행복한 교회는 행복한 믿음의 가정에서 출발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가정이 행복하지 않고는 행복한 교회를 만들어 갈 수 없습니다. 오늘도 우리의 가정에 세워져 있는 하나님의 나라가 잘 지켜질 때에, 우리 교회에 건설되어 있는 하나님의 나라도 굳게 서 갈 것입니다. 할렐루야!
2014년 5월 4일 남가주휄로쉽교회 담임 박혜성 목사 드림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