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그리스도와 함께 참여한 자가 되리라 | 히브리서 3:14 |

목양실에서: 목자 훈련 (SF 4기) 및 재교육을 앞두고 (2014년 3월 23일)

목자 훈련 (SF 4기) 및 재교육을 앞두고

우리 교회가 추구하고 있는 균형잡힌 수직적 휄로쉽과 수평적 휄로쉽은 성경이 보여주는 건강한 초대교회의 모습이었습니다. 수직적 휄로쉽이란 전체 교우들이 함께 모여서 살아계신 하나님께 영광과 존귀를 올려드리는 예배를 말합니다. 수평적 휄로쉽이란 믿는 자들이 함께 모여서 사랑의 교제와 따뜻한 돌봄을 나누는 소그룹 모임 곧 가정에 있었던 목장교회를 말합니다.

약 10년전에 한창 유행하던 “두날개로 비상하는 교회”는 예배와 소그룹의 양날개가 균형을 이루는 건강한 교회를 꿈꾸던 교회들의 공통적인 표어였습니다. 그런데 언젠부턴가 이 초대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한 열정이 식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이유 중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소그룹 모임 또는 목장교회’에 대한 확신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목장교회는 교회 부흥을 위한 방법이 아니라 교회의 본질인 코이노니아 곧 휄로쉽이며 또한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뜻이기도 합니다.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님이 하나인 것처럼 목장교회의 하나됨을 통하여 믿지 않는 자들이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 목장교회입니다. 또한 목장교회를 통하여 초대교회처럼 평신도 리더십이 극대화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목장교회를 통하여 성도 개개인의 영적 성장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목장교회를 통하여 믿는 성도는 서로 만나고 성숙되어가며 배가되어 갑니다. 이 원리를 3M Meeting (만남), Maturing (성숙), Multiplication (배가)으로 말합니다. 과거의 구역조직이나 속회등은 배타성과 내부지향성으로 말미암아 진정한 나눔이 없었고, 영적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전도를 약화시켰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름만 목장교회이지 우리교회의 목장교회도 옛날의 구역조직과 별반 다르지 않음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고 목장교회의 기능을 회복하기 위하여 이번에 목자훈련 (Shepherd Formation)4기와 목자 재교육을 실시합니다. 사랑하는 휄로쉽 가족 여러분! 지난 목자 1기와 2기를 수료하신 분들을 포함하여 앞으로 주님의 교회에 목장이 배가될 때에 목자로 섬기실 가정을 초대합니다. 목자 목녀 함께 4월1일 화요일 저녁 7시에 뵙겠습니다. 할렐루야!

2014년 3월 23일

 

0 Comments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