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에서 온 편지

저희들 소식 보내 드립니다. 많은 기도 부착 드립니다.

 

 

 

이사야, 이애경 선교사

P. O. Box 175 Masinga, Kenya  254 –737 567139    isaiah.lee@aimint.org

—————————————————————————————————————————————

   “너희도 우리를 위하여 간구함으로 도우라 이는 우리가 많은 사람의 기도로 얻은 은사를 인하여 많은 사람도 우리를 위하여 감사하게 하려 함이라”(고후1:11)”

 

    우리 하나님 아버지와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가정과 섬기시는 교회와 하시는 일들 위에 함께 하시기를 원하며 케냐에서 문안드립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신실하게 우리와 함께 해 주셨습니다.  때로 힘겨워 지쳐있을 때에도 하나님은 옆에 계시며 위로하시고 힘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위해서 기도해 주신 여러분들이 계셨습니다

지금 케냐는…….

케냐는 지난 1월에 이어 다시 공립학교 선생님들이 파업을 함으로 정상적인 수업을 못하고 있습니다. 8월 31일 개학을 하였지만 월급인상을 위해 다시 파업을 하게 된 것인데, 지난 1월 파업을 하여 월금인상을 요구했고, 구두로 인상을 약속 받았지만 지켜지지 않아 법원에 인상된 월급을 줄 것을 신청했고 법원은 정부가 선생님들에게 월급을 인상해 줄 것을 판결하였지만 정부는 지급을 하지 않았고, 교사들은 고등법원에 상소하여 법원은 다시 월급을 지불할 것을 명령하였지만 이루어지지 않자 대법원에 올려지게 되었습니다.  대법원에서도 같은 판결이 나왔지만 재무부는 돈이 없다는 이유로 지불하지 않자 파업에 들어간 것입니다.  이 파업은 9월말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여파로 다른 곳에서도 파업이 일어나지 않을까 우려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조속히 타결되어 정상적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다른 파업이 일어나지 않도록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싱가 신학교

    신학교2015-2016년 첫학기가 5월 11일 개강을 하였고 7월 24일 종강을 하였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1학년의 신약개론,  3학년의 사도바울의 선교방법, 4학년의 소선지서를 가르쳤습니다. 저는 아들 에녹이 결혼때문에 월요일과 금요일에도 강의를 하여  2주 먼저 강의를 마치고 시험을 치루어 바쁜 학기를 보내었습니다. 둘째 학기인 이번 학기는 9월 7일 개강을 하였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1학년의 조직신학 1 “신론”과  4학년의  계시록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 5명의 1학년학생들이 입학을 하였는데 한 학기를 마치고 두 학생이 사정상 그만두게 되어 3명의 학생들만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도 신실하게 하루 하루 잘 가르치고, 잘 배우기를 바랍니다.  계속 이들이 잘 공부하여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들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축

    신학교 채플겸 식당 건축은 11월 쯤 다시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들 에녹이의 결혼으로 출타했다 돌아오고 그 동안 있었던 건축비를 다 써서 기도하고 있었는데 감사하게도 어떤 교회에서 헌금해 주셨습니다. 아름답게 마쳐질 수 있도록 계속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나무를 써서 음식을 만드는 이곳은 건물 내부에서 나무로 불을 피워 음식을 할 경우 건물 전체가 그으름으로 더러워 질 수 있기에 나무를 써는 부엌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동안 유치원의 바깥 부엌을 지으려고 합니다.

유치원, 선교사 훈련대학

   사탄이 방해를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선교사 훈련대학에 오겠다고 하던 학생들이 수업료 때문에 올 수 없다고 헤서 시작하지 못한 것을12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공부하려고 합니다.  수업료를 최대한 낮추어서 책정을 했는데도 이곳 특성성 그것도 힘들어 하네요. 1년에 3학기, 3년을 공부하게 되는데 한 학기에 기숙사비를 포함해서8,000 실링입니다. 이들을 위한 후원자가 있으면 장학금을 주어서 훈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년 12월부터는 5명만 되면 시작할려고합니다.  한 사람씩 후원자가 되어 주시고(1년에 300불, 3년에 900불입니다), 기도해 주시고, 오셔서 한 주간씩 가르쳐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유치원은 9월 8일 세번째 학기를 시작하였습니다.  7명의 어린이들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많지  않아 재정적으로 모자라지만 최선을 다해 하나님의 말씀과 함께 가르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어릴 때부터 하나님의 말씀으로 잘 가르치고 공부도 열심히 잘 기르치도록 선생님과 아이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애경 선교사가 유치원 교사 대학에서 2년간 가르쳐서 졸업시킨 3명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엘리스는 신학교를 졸업한 후에 유치원 교사 대학에서 공부해서 정부에서 하는 시험을 치루어 교사 자격증을 가졌습니다. 현재 초등학교에서 1학년을 가르치면서  교회에서 전도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애나는 졸업한 후에  유치원에서 실습을 하고 정부의 시험을 치루었고,  신학교의 특별과정을 공부해서 내년에 신학교를 졸업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로즈는 저희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잘 가르치고 있으며,  신학교의 특별과정에 와서 공부하고 싶다고 기도 요청을 해 왔습니다.  자녀들도 많고(8명) 나이도 많고 돈도 없지만 하나님의 도우심만을 바라고 공부하기를 바랍니다. 기억나실 때마다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족

   가족들은 모두 잘 있습니다.  에녹이는 8월 8일 제가 주례를 하여 한국에서 결혼을 하였습니다.  이 혼탁한 세상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하나님만 섬기는 가정이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딸들은18년 만에 한국을 방문하였으며,  7년 만에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아들의 결혼을 위해 걱정을 많이 하고 기도도 많이 했었는데,  많은 분들이 기도해 주셔서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위하여 기도해 주시고 여러 모로 도와 주신 여러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이들은 공부 잘하고 있고 건강하며 지혜와 미혜는 이제 4학년이 되었습니다. 끝까지 잘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모두가 건강하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들을  계속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제목입니다.

◈ 마싱가 신학교가 계속 신실하게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일군들을 길러 내도록

◈ 교회당/식당을 위한 건축 헌금이 잘 모아질 수 있조록, 유치원 부엌 건축이 잘 진행되도록

◈ 12월에 시작할 선교사 훈련 대학을 위해

◈ 가족의 건강을 위해, 특히 부모와 멀리 떨어져 있는 아이들의 영적, 육적 건강을 위해

     날마다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정과 교회 위에 좋으신 우리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때마다 일마다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2015년 9월  케냐   마싱가에서 이사야, 이 애경 선교사 드립니다.

 

0 Comments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