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5의 생방송기능
60이 되도록 해 온 일이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교회에서 혹은 선교지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는 특히 근래 최대의 관심사입니다.
지금까지 노트3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 노트5로 바꾸었습니다. 새것에 대한 욕심도 있었지만 노트5의 기능 중 라이브 방송에 대한 기능이 너무도 탐이 났기 때문입니다.
어릴적 제 기억 중 하나는 서울운동장 야구장에서 보던 방송 중계차입니다. 커다란 VAN도 그렇지만 이를 운영하기 위한 발전차가 있었던 것으로 생각이 납니다. 이런 엄청난 장비들로 가능했던 일을 이제는 손에 쏙 들어 오는 스마트폰 하나로 전세계에 중계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 만으로도 흥분이 됩니다.
앞으로 유명가수의 Concert 혹은 극장에서 이를 어떻게 통제할지는 모르겠지만 누군가가 현장에서 이를 중계한다면 집에서 편히 볼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 것입니다. 저작권 침해등 여러 사회의 문제등이 나타날 수 있겠지만 이를 나의 하는 일에 맞추어 본다면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교육을 많이 하는 나는 교육에 이를 적극 활용할 생각입니다. 여러 이유로 현장에 직접 참여 할 수 없는 분들에게 자신의 장소에서 교육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장은 목사님과 협의하여 몸이 불편하여 새벽예배에 참석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새벽예배를 중계할 생각도 갖고 있습니다.
세상에는 많은 것들이 새로 만들어집니다.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가 하는 것은 나에게 달려 있습니다. 세상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방법을 연구하는 것 또한 우리가 해야 할 몫입니다. 내가 연구한 방법이 남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그런 삶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