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그리스도와 함께 참여한 자가 되리라 | 히브리서 3:14 |

[2023년 3월 23일 목회단상] 고치시는 하나님

고치시는 하나님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요즘 그리스도 몸인 교회가 살아나고 있습니다. 고치시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당신의 방법대로 살리시는 것을 보게 됩니다. 마치 에스겔의 환상처럼 마른 뼈들이 이뼈 저뼈가 서로 붙어 연결이 되고, 그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가죽이 덮이는 놀라운 모습을 계속 해서 보고 있습니다.

지난 주 토요일부터 교회 사무실 리모델링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비가 오면, 빗물이 폭포수처럼 떨어지는 지점을 찾아내서 메웠습니다. 고소 공포증이 있는 분부터 다리가 아파 절뚝거리는 분, 어떻게 하면 공사가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는지를 알려주시는 분, 멀리서 공사를 돕기 위해 오신 분까지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마치 마른 뼈들이 서로 붙어 연결이 되는 것처럼 하나님께서 헌신된 분들을 통해 교회를 고치시는 놀라운 광경을 보았습니다.

이번 주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본격적인 교회 사무실 리모델링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자신의 가장 귀한 것을 구별하여 자원함으로 드린 모든 헌신의 손길들이 모아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생업 현장의 일꾼들을 보내주신 분, 아침부터 자재를 구입하여 주신 분, 식사와 커피를 들고 위로와 격려해주신 분들을 보면서, 하나님의 일하심을 보게 되었습니다. 낡은 카펫이 멋진 마루로 바뀌고, 빛 바랜 벽이 화사하게 변하고, 구형 형광등이 최신형 LED 램프로 대체되었습니다. 마치 살아있는 유기체가 꿈틀거리며 성장하는 것처럼, 그리스도 몸인 교회가 살아나고 회복되며 새롭게 거듭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번 공사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고치시고, 몸 된 교회를 고치심을 보았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모여 정성이 되고, 정성과 정성이 모여 사랑이 되고, 사랑과 사랑이 모여 주님을 높이는 참 된 예배를 보았습니다. 고치시는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놀라운 일들을 온 교회에 행하고 계심을 믿습니다.

우리 주님께서 계속해서 교회를 살리시고, 회복시키시고, 고치시는 놀라운 은혜와 능력을 기대합니다. 고치시는 하나님께서 남가주휄로쉽교회를 당신의 뜻대로 계속해서 회복시켜 주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2023년 3월 23일 목양실에서 김성계 목사 드림

 

0 Comments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