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그리스도와 함께 참여한 자가 되리라 | 히브리서 3:14 |

휴가철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사용하기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4-03-05 10:22
조회
2492
휴가철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납니다. 특히 자동차 여행을 하실때 대부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길 안내를 받습니다. 미국에서 보통 휴가철 이동거리는 1,000마일이 넘기에 스마트폰의 네비게이션은 유용함을 넘어 반드시 필요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심심찮게 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다 낭패를 보았다는 얘기를 듣게 됩니다. 오늘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사항들을 정리합니다.먼저 스마트폰용 네비게이션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켜드리지요.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용 네비를 동작시키면 자신이 계약한 데이터요금이 많이 부과될 것이라는 착각을 하십니다. 결론은 '아니다'라는 것입니다.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여 목적지를 세팅하면 그때 스마트폰은 목적지까지의 에이터를 단 한번에 가져옵니다. 그리고 그 데이터와 GPS로 인식하는 현재위치를 비교하여 목적지까지 길안내를 하는 것입니다. 한번에 가져오는 데이터의 양은 아주 적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마음껏 사용하셔도 결코 계약된 데이터를 소비하지 않으니 안심하십시오.

그럼 주의 사항을 정리해 보지요.

1. 반드시 차량용 충전기를 이용하십시오.

모든 휴대전화는 사용을 하지 않더라도 주기적으로 기지국과 통신을 시도해서 자신의 위치를 기지국에 알립니다. 만일 휴대전화가 동작되지 않는 지역에 들어서더라도 이 작업은 계속됩니다. 그래서 그런 지역을 오래 달리다보면 전화기가 뜨거워지는 현상을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이 경우 밧데리는 계속 소모됩니다. 또한 통신이 가능한지역이라도 GPS를 이용하여 현재의 위치를 계속해서 가져옵게 됩니다. 이 경우도 밧데리의 소모는 계속됩니다. 따라서 장거리 운전중에는 차량용 충전기를 반드시 이용하십시오.

2.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100% 신뢰하지 마십시오.

만일 목적지가 한곳 뿐이라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데로 목적지를 설정할때 그곳까지의 데이터를 이미 스마트폰이 다운받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동중 목적지가 바뀌거나 혹은 예정에 없는 곳을 방문하려 할 때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만일 변경을 하려는데 자동차가 위치한 장소가 스마트폰이 동작하지 않는 곳이라면 (전화가 되지 않는 곳을 의미) 새로운 목적지까지의 데이터를 가져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경우 스마트폰이 안되는 지역이 훨씬 더 많습니다. 대도시이거나 사람이 많이 사는 곳이면 문제가 안되지만 사막이나, 산악지역의 경우 대부분 전화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운전을 오로지 스마트폰만 의지 한다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제 경우 이런 것에 대비하여 지도를 미리 출력하거나 중간 경유지에 갔을때 꼭 안내센터에 들러 그곳의 지도를 입수하기도 하고 근본적으로 별도의 네비게이션을 준비합니다. 전용네비게이션에는 모든 지역의 데이터가 이미 들어있기에 앞서 지적한 위험이 없습니다.

3. 전화가 동작하는 곳에서 해당지역의 많은 정보를 미리 수집하십시오.

운전자가 아닌 동승자가 해야 할 작업입니다. 어느 지역을 지날때 그곳에는 어떤 유명한 곳이 있는지 또 어떤 레스토랑이 훌륭한지에 대한 정보를 많이 수집하시어 여행을 풍요롭게 하십시오. 한국분들의 여행패턴은 대부분 다녀왔다는데 의미를 부여합니다. 그곳의 자세함은 별로 관심이 없는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잘 이용하면 숨어있는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를 잘 읽어 보시도록...

우리가 살면서 착각하는 것이 있습니다. 누가 무엇이 좋다하면 검증도 되지 않았는데 맹신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잘 안믿지만 신문은 잘 믿습니다. 전문가의 얘기는 잘 귀담아 들으려 하지 않아도 자신이 듣기에 편한 얘기는 무조건 신뢰합니다. 스마트폰이 아무리 좋은 기기라도 잘 사용하지 못하면 독이 됩니다. 만일 이를 이용하여 낭패를 경험했다면 그 분은 수많은 좋은 기능들을 생각하지 않고 스마트폰은 나쁘다고 얘기할 것입니다.

알아야 합니다. 모든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단 그것에 대하여 잘 알아야만...

0 Comments

Add a Comment